当前位置: 首页 > 한국어
백성사범학원은 길림、흥룡강내몽골삼성구 교차지대에서 “학향”라고 불리우는 백성시에 자리잡고있다. 길림서부에서 유일하게 본성에 귀속 본과대학교이다.원래 1958년에 건립된 백성사범고등전문학교였었다.합리하게 교육자원을 배치하기 위하여 경제사회발전복무공능를 강화했다.2000년 8월에 설립초기에 국가임업총국에 예속되였던 백성임업학교는 백성사범고등전문학교와 병합하였다.2002년3월 교육부의 인준을 거쳐 백성사범학원으로 승격된것을 승인했다.
학교 부지면적은 81.29만평방메터이고 교사건축면적은 근 81.29만평방메터이다.총 자산은 7.3억원이다.20개 학원과 2개의 교육부,48개 본과전업으로 구성되였고 법학、교육학문학력사학리학공학농학관리학예술학 9개학과문류로 포함되여 있다.전일제 재학생은 약 12000명 있으며 전국각지 29개성에 왔다.한국、러시아등 여러 국가의 대학과 학교경영 협력을 전개했으며 소수민족예과반을 설립했고 학비면제 사범생을 모집했다.현재 전임교수는 641명있다.그중 정부고급직교수는 224명,박사、석사학위교수는 494명있다. 성급우수교수단체6팀,성급고교학창의단체 1팀을 갖고 있다.국가급특색전공 2개,성급특색전공 6개,성급명품전공 1개,성급중점학과 2개,국가급대학생학외실천교육근거지 1개,성급고교실험교학시범중심 3개,성급인재배양모식창의실험구 3개,성급공사기술중심 1개,성급고교인문사회학과중점연구근거지 1개,성급특색문화연구근거지 2개,성급고등사범교육연구근거지 1개을 갖고 있다.학생의 문화소질、전공소질실천능력과 창의능력은 꾸준히 제고하고 있다.전국대학생의 수학모델링、전국대학생의 도잔컵계열경기전국대학생의 전자설계경기등의 가급각류 학과에서 경기중 여러번 특별한 영예를 획득했다.
학교은 “간고분투,자강불식”이라는 훌륭한 전통으로 나아가고 있고 “후덕、명변、박학、독행”이라는 교훈에 따라 전학사생과 같이 발전하여 학교의 용모에 큰 변화를 가져오게 했다.
건학50년이래, 학교는 한결같이 경재사회발전복무의 설립취지을 견지하며 cctv 2013년간 배양한“가장 아름다운 농촌교사를 찾아라”활동에서 “특별주시교사”상을 획득한 자는 길림서부의 기초교육교사로 꼽히는 요람、경재사회발전의 인재재비근거지당정간부의 황푸 군관 학교와 과학연구의 중요한 고지라고 불리운다.
현재 전국고등교육구성구조정을 앞둔 새로운 시기,성위성정부실시“고교강성”전략을 앞둔 새로운 배경,경재사회발전을 앞둔 새로운 상태,전면연구한다. 꾸준히 “팔개발전”을 견지하고、“팔개공항”의 학교설립사고방향을 실시한다.전면적으로 심화개혁하고 안정속에 진보를 추구하고,학교각종 업무을 추진하고 새로운 돌파을 실현하고,응용형종합성인 대학으로 건설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분투해야 됀다!